•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좋은아침 | 2013.10.20 20:12 | 조회 13236
       

    ▲ 마인드 강연이 열리는 인하대학교 학생회관

     

    지난 10월 17일, 18일 이틀간 인천 IYF는 인하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마인드강연을 열었다. 글로벌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에 있는 많은 대학교에는 정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어 어학연수 및 정규 학과 과정에서 수학하고 있는 다양한 외국인 학생이 있다.
     
       

    ▲ IYF 해외봉사활동 체험담을 이야기하는 페루 유학생

     

    이번 마인드 강연은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타지에서 만났던 외국인 학생들을 그리워하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었다. 중간고사 시험기간이 겹쳐져 학생들을 초청하는 부분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네팔, 미얀마, 라오스, 르완다, 나이지리아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마인드 강연에 참석하였다.  
     
       
    ▲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 통역 중
     
       

    ▲ 경청하는 학생들

     

    미래에 각 나라의 리더가 될 외국인 학생들에게 김재협 IYF 매니저는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은 잘못된 방향을 지적해 줄 수 있는 냉철함과 마음으로 사람을 섬기는 겸손함이라고 말했다. 특히 성경 속의 예수님의 리더쉽을 강조하면서 남을 섬길 줄 아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IYF 대학생들과 함께 교류하는 외국인 대학생들

     

    마인드 강연에 참석한 많은 외국인 학생들은 앞으로도 계속 IYF 활동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하였고 IYF 현지지부가 없는 나라의 학생들은 본인의 나라에도 IYF 지부가 세워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리더쉽은 현재 사회에서 중요하게 요구되는 것입니다. 아프리카 시민으로서 아프리카의 많은 사람들도 리더쉽에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라고 특히 한국 리더들의 리더쉽을 배우게 되길 바랍니다." 하마디(튀니지)

     

    "프로그램이 흥미로웠고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위한 마인드 강연은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 학생들을 만나서 어떻게 리더가 되는지, 나의 리더쉽은 어떻게 강화시킬 수 있는 지 또한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미래에 리더가 되고 싶은데 IYF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리더쉽을 키우고 싶습니다." 모한(네팔)

     

       
     

    이번 마인드 강연을 통해 외국인 학생들과 마음의 교류를 갖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35개(11/17페이지)
    경인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