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성옥 | 2015.06.26 14:18 | 조회 9194

    IYF 경인지역 대학생 마인드강연 콘테스트가 620일부터 이틀간 IYF 인천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마인드강연 콘테스트는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됐던 마인드교육 과정에 참가했던 대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것으로 필기시험 통과자에 한해 참가자격이 부여됐다.
     
    첫날 20()에는 인하대 하이테크관 대강당에서 45명의 참가들이 예선을 펼쳤으며 다음날 21일에는 IYF 인천센터 소강당에서 11명의 본선 진출자가 열띤 경합을 벌였다.
     
       
    ▲ 정해진 틀 안에서 벗어난 삶에 대한 발표 - 윤지훈
     
    참가자들은 콘테스트를 준비하면서 한 학기동안 배웠던 마인드교육을 더욱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었고 다른 발표자들의 다채로운 강연내용들을 들으며 서로 배우는 배움의 장이 되었다.
     
    "누구나 어려움은 만나게 된다. 어려움을 피하지만 말고 극복하는 것을 배워라"
    "생각은 획일화된 틀 속에 우리를 가둬 도전하지 못하게 만든다. 틀을 깨고 자신을 개발하자"
    "역경을 폄하하지 마라. 역경 속에 위대한 창조가 숨어있다. 부족함안에 있는 놀라운 기회를 발견하자"
     
       
    ▲ 어려움을 피하지만 말고 극복하는 것을 배워라 - 장민수
     
    젊은 대학생들만의 밝은 미소와 재치, 참신한 아이디어는 청중들에게 이목을 끌었다.
     
    심사위원인 IYF 경인지부 김재홍 대표고문은 제품에는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다르다며 참가자의 강연내용, 청중과의 호흡, 발표자의 표현력, 무대 동선 활용 등에 비중을 실었다고 말했다.
     
    11명의 치열한 경합 끝에 최가영 학생이 1등상을, 김성진 학생이 2등상을 수상했으며, 수상을 한 전 학생들은 7월에 있을 IYF 월드문화캠프 참가비가 지원되는 특전이 있었다.
     
       
    ▲ 성공과 행복을 위한 똑똑한 레시피 - 최가영
     
    "대학생 마인드콘테스트를 준비하면서 어떻게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 낼 것인지, 유익한 정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인지 이런 부분에 많은 고민을 했어요. 어둡고, 부정적이었던 제 마음이 도전과 행복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많은 부분이 긍정적으로 바뀌는 계기가 되었어요."
    - 최가영 (인하대학교, 1등 수상자) -
     
       
    ▲ 열등감에서 벗어나기 - 김성진
     
    "요즘 나뿐 아니라 많은 대학생들이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 하면서 많은 열등감 속에 살아가는데요. 열등감에서 자유롭고 싶어 이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시험기간과 겹치면서 많이 힘들었지만 또 하나의 도전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했습니다. 다음에도 콘테스트가 주어진다면 또다시 도전하고 싶습니다."
    - 김성진(인천대학교, 2등 수상자) -
     
       
    ▲ 마인드 Diet - 신엄지
     
    "많이 부담스러웠지만 마인드강사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도전했어요. 지금은 부족하지만 마인드강사의 꿈을 향하여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어요."
    - 신엄지(경인여대, 장려상) -
     
    이번 대학생 마인드강연콘테스트는 참가자들이 실수와 실패를 통해 빛나는 삶의 교훈을 얻으며 인생의 초석이 되는 도전의 장이 되었다. 
     
       
    ▲ '젊은 시절 마인드의 차이가 인생을 바꾼다' - 본선참가자들과 함께
     
    마인드교육이라는 새로운 복음의 문이 열리면서 IYF 경인지역 대학생들도 마인드강연을 통해 복음의 지평을 넓혀갈 것이 기대된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35개(6/17페이지)
    경인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